□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수산물 시장 개방확대, 소비지 대형유통업체의 확산 등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광역 단위의 규모화․전문화된 마케팅조직을 육성하고, 농가조직화 및 공동계산제 활성화 등을 통해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농수산물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13년부터 농산물마케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사업대상자는 ‘13년도 산지유통활성화사업자로 선정된 통합마케팅조직으로 공동계산실적이 우수한 조직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자금의 용도는 산지조직의 조직화, 홍보 및 마케팅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동계산액에 따라 차등(업체당 1~2억원내외 보조, 보조율 50%) 지원(20개소내외, 총보조액 40억원)된다.
□ aT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사업시행 지침에 따라 ‘13년도 농산물마케팅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각 시․도, 관련기관 및 사업대상 산지조직에 공지하였으며, 4월말 사업신청자에 한하여 예산 범위내에서 사업자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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