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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국내 외식기업의 북경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지원”
  • 작성일Wed Apr 17 17:47:48 KST 2013
  • 조회수906

한국 외식기업, 거대 외식시장 중국을 잡으러가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우수한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 26~28일 북경에서 개최되는 ‘2013 중국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ranchise Expo 2013)’에 한국관으로 참가한다.

□ 이 박람회는 15년째 개최되는 중국 대표 프랜차이즈 전시회로 2012년 기준 프랜차이즈 기업 300여개가 전시에 참가하고, 내방객이 2만 3천명에 이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 이번 박람회에는 디딤푸드의 신마포갈매기, (주)위두의 K-food Express, 대대에프씨의 꿀닭, 바인에프씨의 셰프의 국수전, 브이에스 컴퍼니의 벤또랑, 본촌인터네셔널의 본촌치킨 등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외식기업총 6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들은 분식, 치킨, 한국식 국수, 갈매기살 구이 등 다양한 메뉴로 중국의 거대 외식시장을 잡기 위한 홍보와 판촉 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 aT는 2010년부터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박람회의 참가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의 경우 뉴욕, 싱가포르, 상해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 국내 외식기업 8개가 참가해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지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및 점포 개설 등 해외 진출의 성과를 올렸다. 올해 aT는 해외 유망시장을 중화권․미주․동남아권으로 나눠 금번 북경을 시작으로 뉴욕,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의 외식인구를 잡기 위해 각 국의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우리 외식기업들이 중국의 거대 외식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는 좋은 기회이며, 국내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로 로열티 수입은 물론 국산 식자재의 수출확대 등을 통해 식재료 생산업 및 제조업, 수출업 등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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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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