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한국 농식품 미 군납시장(DeCA) 진출 수출상담회 개최
  • 작성일Fri Mar 29 10:22:13 KST 2013
  • 조회수1155

군납시장(DeCA)으로 미국 조달시장을 뚫는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4월 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aT센터에서 미국 군납시장(DeCA) 한국식품 진출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 이번 상담회에는 DeCA 괌·한국 지역 총책임자와 DeCA Worldwide 벤더가 직접 참석하여 DeCA 시장에 대한 소개와 한국식품의 진출전략 등 군납시장 유통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업체는 김치, 소스류, 조미김, 라면 등의 납품을 희망하는 38개 수출업체가 참가하여 개별 수출상담과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 aT는 미국의 GSA(General Services Administration, 미연방조달청)시장 진출을 위해 우선 GSA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DeCA(Defense Commissary Agency) 납품을 시작으로 한국 식품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통해 신규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 DeCA는 현역·퇴역 군인, 군무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식료품을 판매하는 마켓의 일종인 커미서리(Commissary)에 물자를 배급하는 미국 정부기관으로, DeCA를 통해 확보된 판매기록(Sales Record)은 미국 주류시장 및 타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공식 레퍼런스(Reference)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또한 한국 수출업체는 미국 주류시장 진출 전에 군납시장에서 마켓테스트를 실시하고 미국 현지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규격 및 포장기술 등을 개발함으로서 수출제품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다.

□ 김재수 aT 사장은 “DeCA는 전세계 255개 유통매장을 보유하고 연간 판매액이 60억불에 달하는 유망시장”이라면서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앞으로 우리 식품 기업들의 해외 조달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