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대학생과 함께하는 ‘초록약속’ 행사 개최
  • 작성일Fri Mar 08 14:45:03 KST 2013
  • 조회수950

“우리 농산물로 만든 도시락 먹고 녹색식생활로 건강 챙겨요”

- 8일 연세대학교에서 녹색식생활 실천 약속 행사 개최

- 초록입술 캠페인 홍보대사 손연재, 대학생 500명에 우리 밥상 도시락 증정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농림수산식품부가 8일 연세대학교 교정에서 녹색식생활 홍보대사 손연재 씨가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과 함께하는 ‘초록약속’ 행사를 진행했다.

☐ 이번 행사는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녹색식생활 실천을 약속하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 aT는 녹색식생활 실천 지침 세 가지 중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실천 과제로 ‘우리 밥상 즐겨먹기’를 선정해 녹색식생활 참여를 유도했다.

◌ 또한 우리 밥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학생 500명에게 우리 농산물로 만든 ‘우리 밥상 도시락’을 증정했다.

☐ 특히,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 홍보대사 손연재는 대학생들에게 직접 우리 밥상 도시락을 나눠주며,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담긴 우리 밥상의 장점을 알렸다.

☐ aT 관계자는 “시험, 취업 준비 등으로 바쁜 대학생들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영양불균형이 매우 심각한 상태다”라며 “새학기와 더불어 녹색식생활 실천을 통해 대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aT는 농림수산식품부와 함께 ‘하루 3끼 나를 위한 초록약속’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환경 친화적인 우수 농산물 이용하기 ▴우리 밥상 즐겨먹기 ▴하루에 한번 이상 가족과 식사하기의 세 가지 녹색식생활 실천 지침을 중심으로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에 녹색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려나가고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