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불황을 막는 희망 컨설팅
  • 작성일Tue Mar 05 17:35:15 KST 2013
  • 조회수828

- 식품․외식기업 애로 해결의 컨설팅 신청 받아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식품․외식 중소기업의 불황 극복, 원가절감 등의 경영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대상업체를 상시로 모집하고 있다.

□ 식품․외식업체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으므로 경영개선, 지속성장 등 분야별로 심층컨설팅으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원-포인트 레슨과 같이 현장코칭을 실시하고 있다는 게 aT 관계자의 설명이다.

□ aT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식품기업상담 사업이 속속 성과를 내고 있다.

□ 실례로 최근 제과업계 명장 1호인 김영모 제과점은 소비자 계층별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서 디자인 개선을 계획하였지만 전문인력 부족으로 어떻게 추진해야할지 어려움이 많았으나 aT에서 지원하는 식품․외식 심층컨설팅을 활용하여 전문가로부터 기성세대와 신세대에 맞는 디자인 개발을 간단하게 해결했다.

□ 고춧가루 제조업체인 유한농산은 HACCP 지정업체로 HACCP 사후 심사 및 품질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현장코칭을 매년 신청하여 전문가와 맞춤형 1:1지도를 통해 품질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으로 HACCP 사후관리 및 품질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 업체 관계자는 “경기 침체에 소비자가 가장 먼저 지갑에서 지출을 줄이는게 식료품비이다 보니 중소식품업계는 매출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강구해야 하지만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CEO 입장에서 마음만 답답했지만 컨설팅을 받고 나서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 aT 관계자는 “신청은 상시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t.or.kr. www.foodbiz.or.kr)에 게시되어 있다”고 밝힌 뒤 “직면하고 있는 경영․기술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거나 지속적으로 전문가의 코칭이 필요한 경우는 1:1멘토링 등 다양한 컨설팅을 실시하여 식품․외식 중소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