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농관원, 위반업체 정보 실시간 연계 시스템 개통
  • 작성일Mon Feb 25 09:57:54 KST 2013
  • 조회수1576

학교급식 위반업체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 원장 이창범)은 2월 25일 안전한 식재료의 투명한 유통을 위한 ‘식재료 정보연계 시스템’을 개통한다.

□ 양기관은 이번 시스템 연계를 통해 ‘학교급식의 안전한 식재료 유통을 위한 농식품 품질관리’와 ‘식재료의 부정유통 사전방지를 위한 정보 교류’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 과거에는 농관원의 농식품 원산지 및 친환경인증 위반 등 적발 후 aT에서 위반업체 확인 및 거래제재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공급업체가 위반 후에도 식재료를 거래할 수 있는 개연성이 있었다.

□ 하지만 앞으로는 실시간 정보연계를 통해 aT의 학교급식 공급업체(5,000개소) 정보, 학교급식 계약․검수 정보와 농관원의 원산지 단속에 따른 위반자(원산지 미표시, 거짓표시) 처분 정보, 친환경 인증 및 행정처분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됨으로써, 위반사항 적발과 동시에 해당 공급업체에 대한 빠른 조치가 이루어지게 된다.

□ 양기관은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거래되는 농식품에 대해 안전성 및 원산지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할 뿐 아니라, 기동단속반 및 명예감시원 등을 통해 적발된 공급업체 정보까지 신속히 공유하여 부정유통을 사전에 차단 할 계획이다.

□ aT 김재수 사장은 “학교급식 안전성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농관원과의 정보시스템 연계는 의미있는 일”이라며 “양기관이 합동점검을 실시할 뿐 아니라 aT의 현장실사 직원을 농관원으로부터 농산물명예감시원으로 위촉받아 현장점검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aT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해에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시스템 연계를 완료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식약청, 축산물HACCP기준원 등 식품안전관리 기관과의 시스템 연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