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혁신, 식품산업육성, 수출을 주도할 정예인력 육성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는 2월 21일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aT 농식품마케팅대학' 140명에 대한 입학식을 가졌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대학’은 2004년에 개설하여 지난해까지 1900여명의 유통 및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전국 각지의 전문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정예인력으로서 우리 농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국내 최고의 유통․식품교육 전문공공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 이번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하는 농산물 CEO MBA 과정(4기),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과정(19기), 식품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9기), 외식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10기) 교육생들은 각 과정별로 35명씩이며, 올해부터 교육기간을 두배로 늘려 전문성을 대폭 강화한 농산물 CEO MBA 과정은 12개월, 기타 과정은 6개월에 걸쳐 관련 분야의 전문이론, 실무, 현장학습 및 워크숍과 해외연수를 갖게 되고, 수료를 위해서는 필히 교육생 자사의 경영혁신 전략 또는 마케팅전략 등의 논문을 작성 제출하여 평가심사를 마쳐야 한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윤장근 원장은 “국내 식품인력교육 총괄기관으로서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여 각 분야 전문인력을 적극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힌 뒤 “선진 농식품산업 실현을 위해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과 교육효과 제고’에 힘써 유통혁신, 식품산업육성, 수출확대를 이끌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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