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교육으로 현안 해결한 성공사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우리농산물 유통의 경쟁력과 전문성 강화의 생생한 사례를 담은 ‘2012 농산물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 사례집’을 발간했다.
□ 이번에 발간한 농산물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 사례집은 지난 한 해 동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농림수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 11개 기관에서 운영한 ‘농산물유통 전문교육’과정의 교육성과를 추려서 책으로 펴낸 것이다. 사례집은 각 지역에서 교육에 참여한 교육수료생들이 각자 소속된 현장(업체)의 당면과제와 현안들을 특화된 교육을 통해서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를 잘 보여준다.
□ 이 사례집에는 22개의 현업적용 사례가 ‘농산물유통 전문교육’의 3개 분야인 마케팅, 상품화, 경영관리 각 분야로 나뉘어 소개되어 있다. 상품개발 및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부터 포장, 안전성, 판로개척, 원가절감 등 다양한 사례가 수록되어 농산물유통현장에서 유사한 문제에 봉착해 있는 이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낯설어 보이는 ‘농산물유통’분야 ‘교육’의 유용성과 필요성을 실감나게 전한다.
□ ‘농산물유통 전문교육’은 2004년부터 산지와 소비지 유통업에 종사하는 인력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으로 실시되어 왔으며 작년까지 4,851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윤장근 원장은 “이번 사례집 발간이 산지와 소비지의 유통현장에서 현안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인력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금년에도 농산물유통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유통 전문교육’을 전국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산물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 사례집에 대한 문의는 aT 농식품유통교육원(031-400-3525)으로 하면 된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