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aT, 중국 현지서‘막걸리 홍보 로드쇼’개최
□ 2월 1일 중국의 발효주 위생기준 개정시행으로 생막걸리 시판이 가능해짐에 따라 우리 생막걸리가 본격적인 중국 진출에 나선다.
□ 생막걸리는 그동안 세균총수 50cfu/㎖이하 ‘발효주의 황주’ 기준을 적용받아 사실상 중국 수출이 불가능했으나 이번 위생기준 개정시행을 계기로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
□ 이에 따라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월 29일 베이징에서 현지 주요 식품기관 및 언론 등 오피니언 리더 100여명을 초청, ‘막걸리 홍보 로드쇼’를 개최한다. 2월 25일부터는 전국채널인 여유(旅遊)위성TV에서 한국의 주요 막걸리 생산지 및 소비문화를 취재한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상해생활시상(上海生活时尚)TV의 인기프로그램 ‘도최상해(掏最上海)’에 막걸리 특집방송을 편성함으로써 한국 막걸리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 aT는 작년 8월 제주도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막걸리 시음행사 등을 실시했으며, 11월에는 상해식품박람회(FHC CHINA)에서 막걸리 홍보관을 운영한 바 있다. 최근에는 농식품 홍보대사인 장서희 씨를 모델로 중국 현지 광고 등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 김재수 aT 사장은 “지난해까지 막걸리는 일본에 집중 수출되었으나 중국에서 생막걸리 시판이 허용됨에 따라 시장개척활동을 다각도로 추진하여 중국을 제2의 막걸리 수출시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보팀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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