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산림청, 수출임업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작성일Thu Dec 20 13:28:38 KST 2012
  • 조회수1118

“2013년 임산물 수출 3억3천만 달러 목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산림청은 21일 대전 하히호 호텔에서 올해 임산물 수출성과를 뒤돌아보고, 2013년 수출확대를 위한 ‘2012 수출임업인 역량강화 및 수출전략 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워크숍에는 임산물 수출유공자에게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산림청장 표창과 수출탑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사례 특강, 2013년도 정부의 임산물 수출 정책방향, 수출지원기관 및 품목별 협의회의 수출사업 계획 발표 및 토론을 통해 수출확대 추진전략을 공유하고, 2013년 수출목표 3억 3천만 달러 달성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 FTA 추진 등 급변하는 통상환경에 대응하여 역량강화를 통한 경쟁력있는 국내 수출임업 육성차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정부, 수출지원기관, 학계, 생산자단체, 수출업체 등 120여명이 이번 워크숍에 참석할 예정이며, 수출정책 및 지원방안 발표와 함께  임산물 수출전문가를 초청하여 질의응답을 통해 수출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소할 계획이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올해 그동안의 임산물 수출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반성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하며, 이날 모아진 의견은 향후 임산물 수출정책과 지원계획에 적극 반영할 것” 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팀 관리자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