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의 국수전,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싱가포르 진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국내 외식업체의 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가 속속 전해지고 있다.
□ aT가 개최한 ‘Buy Korean Franchise’에 참가하여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홍콩·필리핀에 진출한 ‘셰프의 국수전’은 이어 올해 11월 aT 지원으로 참가한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싱가포르 외식기업 징그릴(Zingrill Holdings) 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다.
□ 양사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조인식은 7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셰프의 국수전의 김석훈 대표와 징그릴사 Andrew Lee 대표가 참석하며, aT수출이사와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도 함께할 예정이다.
□ 징그릴사는 싱가포르에서 한국 갈비 및 비빔밥 등을 전문으로 하는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리핀·태국 등 동남아 5개국 등지에 진출해 있다. 이들은 aT가 주최한 Buy Korean Franchise를 통해 한국에 초청받아 셰프의 국수전을 만난 것이 인연이 되어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 셰프의 국수전은 2011년 런칭한 후 현재 60여개의 직·가맹점을 운영 중인 한국식 국수와 덮밥 전문점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 국수의 맛을 전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셰프의 국수전의 김석훈 대표는 “aT의 지원사업은 셰프의 국수전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주었으며, BKF를 발판으로 홍콩·필리핀에 이어 싱가폴에 진출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아시아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우리 공사의 외식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지원사업이 해를 더할수록 더욱 알찬 결실을 맺고 있다”면서 “국내 외식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브랜드를 수출하고 한국의 음식문화와 식자재 수출에도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보팀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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