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홍보대사 활용 한류마케팅 병행, 중화권 시장개척 박차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우리 농수산식품의 중화권 수출확대를 위해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2 상하이국제식품박람회(FHC CHINA)’에 참가한다.
□ 중국 최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동 박람회는 이번이 16번째로 70여개국에서 총 1,500여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전문 바이어만이 입장 가능한 B2B 박람회 성격을 띠고 있어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중화권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우리 한국관에는 총 24개 국내업체가 참가하여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막걸리, 음료, 냉동식품, 조미김, 수산물 등의 품목들을 전시상담할 예정이다.
□ 또한 한국관은 우리 한옥과 전통 문양을 넣어 고풍스런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10월 K-Food 홍보대사로 위촉된 걸그룹 카라와 배우 장서희의 이미지 화보를 한국관 전면에 배치하여 우리 농식품을 간접 홍보할 계획이다.
□ aT 관계자는 “중화권의 대표 시장인 중국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중요한 시장으로서 소득수준 증가와 더불어 고품질의 안전식품을 선호하는 현상도 뚜렷해지고 있어 수출잠재력이 매우 높다”면서 “K-Pop 열풍 등 현지의 한류 붐을 활용하여 우리 농식품은 물론 한국 식문화의 현지 보급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보팀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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