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 특성화 전공자에게 농식품 유통교육 실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은 30일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농식품 산업분야의 교육을 실시했다.
□ 고졸 채용이 금융계에서 공공기관으로 확산되고 있어 농식품 유통의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의 유통경영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농식품 유통분야에 대한 성공사례와 산업의 전망을 밝혀 농업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였다.
□ 특히,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KBS 스카우트”에 출연해 성공적인 고교생활상을 보여준 특성화고교 출신 학생을 강사로 초청하여 고교생활에 대한 자기노력 사례를 소개하고 “나의 이미지를 가꾸는 방법” 등 학교 교육과 다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윤장근 원장은 앞으로도 “교육대상을 농식품 산업 분야 종사자뿐 아니라 관련 특성화 고교에 대해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교육기관의 특성을 활용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교장 윤형섭)는 2011년도에 특성화 고교로 지정되어 관광운항, 금융정보, 유통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지난 2011년도에 처음 개설한 유통경영학과의 학생들에 대한 교육지원을 위해 농식품유통교육원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