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0여 호텔체인망을 가진 IHG와 업무협약 체결
□ 한식이 전 세계 호텔망을 통해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전세계 4,500여 호텔 체인망을 가진 IHG(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와 협력하여 한식 조리기술을 전수하고 한식 메뉴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aT는 이를 위해 30일 베트남 하노이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IHG 및 파르나스호텔(주)와 3자 업무협조약정(MOU)을 체결했다.
* IHG : 전 세계 1위의 호텔그룹으로 인터컨티넨탈, 크라운프라자, 홀리데이인 등 7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여 개국 4,500개개의 호텔을 운영 중
* 파르나스호텔(주) : 국내에서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호텔기업으로, 해외 호텔에 한식 조리사 파견, 농가와 우수 식재료 직거래, 한식인력 양성 등 협력 중
□ aT는 한식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해외 유명호텔에 한국인 셰프를 파견, 현지 셰프를 대상으로 한식 조리실습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현지 호텔에 한식메뉴 채택, 전통주 등 한식 식재료의 신규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추진한 상해 르네상스 호텔의 경우, 메뉴채택 뿐만 아니라 한식당이 신규로 오픈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 aT는 체계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글로벌 호텔체인과 적극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 초에는 메리어트호텔 중국본부와 MOU를 체결하고 중국 5개 지역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김재수 aT 사장은 “세계 최대 호텔그룹인 IHG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한식 메뉴 확대를 모색하게 되었다”면서 “한식세계화를 위해서는 현지 조리사에게 한식조리법을 지속 가르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 동남아뿐 아니라 미주, 유럽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한식 교육과 메뉴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