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비상대책반 운영 등 공격적 수출마케팅 전개
□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경기침체로 국가 전체 수출이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농림수산식품 수출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서 향후 농수산식품 수출 증가세가 주목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에 따르면 9월 현재 우리 농림수산 식품 수출은 전년 대비 4.2%가 증가한 56억4천만달러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EU 금융위기의 장기화로 인한 글로벌 경기 침체 및 태풍 등으로 인해 수출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농어민, 수출업체, 수출 유관기관들이 긴밀히 협력하여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수출확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이를 위해 “현실적으로 가능한 모든 방법과 수단을 가동하여 수출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분야 비상대책으로 수출직결형 단기 판촉전 등 대대적인 통합마케팅 전개와 KARA, 장서희 등 수출홍보 대사를 활용한 스타마케팅 추진 등 해외 현장 특별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또한, 국내에서는 전략품목 및 품목별 수출협의회(식품기업) 연계 공동마케팅, CEO 등 임직원 수출현장 방문을 통한 밀착지원, 지자체 및 수출업체의 수출확대에 따른 인센티브제공 등 다양한 수출확대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