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중심의 다양한 봉사활동 노력 인정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5일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2012 제3회 행복나눔人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행복나눔人상’을 수상한다.
□ ‘행복나눔人’은 보건복지부에서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되는 단체 및 개인을 발굴,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분기별로 선정‧시상하고 있다. aT는 기업 특성에 맞는 농어촌 중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 aT는 2005년부터 임직원들이 ‘aT 사랑나눔단’을 구성하여 농어촌다문화가정 친정외가방문 지원, 농어촌 미래인재 육성 지원, 다문화 이주여성 일자리 창출 지원 등 전사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기관의 특색에 맞게 농어촌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온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aT는 사회공헌활동의 시너지 제고를 위해 KT, 분당서울대 병원, 경기도시공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공동으로 연대협의체(UCC; Union Corporate Committee)를 구성해 각 회원사의 장점을 결합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4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책임 선도사업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