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중국 대형유통업체와 상품제안 설명회 개최
□ 하반기 대 중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중국 전역의 대형유통업체와 수입업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상품제안 설명회가 열린다.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 한국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중국 내륙시장 개척을 위해 19일 상하이 Four Seasons Hotel에서 중국 각 지역별 대형 수입식품벤더,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등 7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국식품 상품설명회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 이번 수출상담회는 한국식품 미개척지역인 윈난성 쿤밍(昆明), 장시성 난창(南昌), 푸젠성 샤먼(厦門), 신장(新疆), 충칭 등 15개 지역의 대형수입식품 벤더들이 한국식품을 구매하기 위해 참가한다.
□ aT와 MOU를 체결한 Lotus를 비롯해 중국 대형유통업체 매출 1위인 RT-Mart, 중국 화동지역에 9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Family Mart, 후난성 최대의 유통매장인 부부까오(步步高) 등 주요 대형유통매장 16개 및 중국 최대 식품 전자상거래업체인 이하오뗀(1號店)도 행사에 참가하여 한국식품 구매 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이번 상품설명회는 중국에서는 베이징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한국의 우수상품과 수출기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대형유통업체별로 맞춤형 상품을 가지고 입점제안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