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자립기반 위해 꽃꽂이 및 화훼유통 무료교육 실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화훼공판장은 장애인들의 자립기반 조성을 돕기 위하여 꽃꽂이 및 화훼유통에 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 교육 참가자는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에서 19세 이상의 장애인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 바 있다. 교육은 9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 양재동 aT 화훼공판장 전시교육장에서 실시된다.
□ 꽃꽂이 수업은 화훼공판장 생활꽃꽂이 강사이자 ‘12년도 고용노동부 화훼디자인분야 명장으로 선정된 이지언 강사가 재능기부를 하며 한 달에 한 번 화훼업계에 종사하는 이들을 초청해 꽃가게 운영 및 유통현황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 aT 화훼공판장은 꽃다발, 화분포장, 원예관리 등 취업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이번 교육은 화훼장식기능사자격증이나 장애인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꽃을 다루면서 장애인이 겪고 있는 대인관계 부적응이나 스트레스, 우울 등의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안정적으로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공우 aT 화훼공판장장은 “이번 교육이 장애인들의 화훼분야 취업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화훼공판장의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보팀 관리자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