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농어촌 지역에 다문화사랑나누미 파견
  • 작성일Wed Aug 08 09:28:41 KST 2012
  • 조회수1516

다문화 이주여성 육아 지원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채용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 aT는 9일 마포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다문화사랑나누미 워크숍’을 개최하고, 8월부터 농어촌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다문화사랑나누미 60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 이들 다문화사랑나누미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는 결혼이민자를 위해 자녀 돌봄 서비스, 육아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채용되는 다문화사랑나누미 대부분은 결혼이민여성들이어서 사회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aT는 지난 2009년부터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다문화가족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실시해 왔으며, 오는 16일에는 한국-베트남 수교 20주년을 기념하여 베트남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 자녀를 위해 친정방문을 지원할 계획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다문화사랑나누미 파견은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복지 향상 측면에서도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농어촌의 성장발전을 이끌 다문화가족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한국문화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팀 관리자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