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세계로 파견되는 한식 전도사 양성
  • 작성일Fri Aug 03 13:45:09 KST 2012
  • 조회수1546

농식품부·aT “재외공관 조리사 한식 교육 지원”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세계 각국에서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한식의 멋과 맛을 전하는 재외공관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한식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에서 진행된다. 인도, 그리스, 브라질 등의 공관으로 파견되는 조리사 14명이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 교육생들은 한식 상차림 및 한식 기본 이론 등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뷔페 및 오‧만찬 메뉴 실습수업을 통해 재외공관 맞춤형 한식조리실무 능력을 키우게 된다. 또한 외교통상부 배우자와의 간담회와 한식세계화 사업의 정책방향 방향 관련 강의를 통해, 재외공관 생활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고, 한식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인지하는 시간을 갖는다.


□ 교육생들은 창작 오찬메뉴를 구상하는 과제를 부여받고 각 권역별로 워크숍을 통해 창작메뉴를 개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창작 오찬메뉴 발표회’는 교육 마지막 날인 17일에 열린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재외공관 조리사들이 세계 각국에서 한식의 올바른 의미와 맛을 전파함으로써 한식외교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재외공관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다각적인 한식세계화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팀 관리자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