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한국 식품도 런던올림픽 응원”
  • 작성일Tue Jul 24 09:32:59 KST 2012
  • 조회수1622

aT, 한국선수단 훈련캠프인 브루넬대학교 등에서 홍보행사


□ 런던올림픽을 맞아 한국식품도 활발한 현지 마케팅을 펼친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런던올림픽 개막을 맞아 29일까지 영국 대형 유통업체인 ASDA에서 한국식품 판촉행사를 실시한다. 주말을 이용해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런던시내 ASDA 20개 대형매장에서 여행객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 스낵, 음료 등을 소개한다. ASDA는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 계열의 하이퍼 마켓으로 영국 내 보유 매장만 500여개가 넘는다.


□ 또한, aT는 27일까지 한국 국가대표선수단의 훈련캠프인 브루넬대학교에서 ‘Try the Flavour of Korea’ 행사를 열고 불고기, 라면류, 햇반, 김, 김치 등 10여 품목의 한국식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런던올림픽 한국 선수단 취재를 위해 내방하는 외신 기자단은 물론 어학연수를 받으러 온 세계 각국의 학생을 대상으로 시식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aT는 지난해에도 레딩대학교 등 10개 대학에서 한국식품을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이러한 오프라인 행사 외에 온라인을 통해서도 한국식품이 전 세계 방문객들에게 소개된다. aT는 올림픽 기간 중 런던의 Qype, the food place 등 유명 레스토랑과 여행가이드 웹사이트를 통해 런던 소재 한식당과 한국식품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식품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 김기홍 로테르담aT센터 지사장은 “최근 K-POP 선호 분위기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영국 소비자들과 전 세계 방문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식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한국 선수단의 올림픽 선전과 더불어 한국식품도 세계시장에서 선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aT는 한국 농식품의 유통개선과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수출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개척, 수출유망상품 개발, 홍보판촉사업 등 각종 수출지원사업과 한국음식과 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한식세계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팀 관리자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