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유통업체, 수입벤더 통해 한국 농식품 입점 확대”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식품의 중국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를 위해 3일 중국 베이징에서 ‘2012 베이징 대형유통업체 상품제안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2012년 중국 베이징 한식 프로모션(韓國美食文化節) 행사’와 연계하여 르네상스 챠오양 호텔에서 열린다. 까르푸, RT-mart, 롯데마트 등 중국 내 유력 대형유통업체 11개 업체와 주요 수입벤더 14개 업체와의 사전매칭을 통하여 실질적인 상담을 유도하고, 서부내륙지역의 경소상과 유통매장과의 상담지원을 통해 취급지
역 확대도 추진할 예정이다.
□ 한국에서는 CJ, 대상, 동원F&B, 롯데칠성음료 등 대기업과, 냉동식품, 오미자 와인, 조미김, 쌀 가공품 제조업체 중 유망기업 등 13개 업체가 함께 상담회에 참여하며, 특히 중국에서 소비자 관심이 높은 생우유를 수출하는 동원데어리푸드, 연세우유 등이 참석해 한국산 유제품 수출 확대를 추진한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상품제안설명회는 대형유통업체와 수입벤더가 원하는 상품을 미리 파악하여 유망한 신제품을 제안하는 행사로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이번 상품제안설명회를 통해 중국시장 대형유통업체에 한국식품 입점을 확대하여, 수출기반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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