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복날 건강음식 미리 예약하세요”
  • 작성일Fri Jun 22 10:05:57 KST 2012
  • 조회수1824

aT, 제휴사와 연계해 물가안정 위한 예약거래 확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물가안정 및 시장가격 선도를 위해 협력사인 CJ오쇼핑, SK 11번가 등과 연계, 예약거래를 확대 추진한다.


□ 올해는 복날에 계육과 수박, 추석명절에는 과실, 김장철에는 절임배추와 양념을 사전주문 예약거래 하기로 하였으며, 먼저 복날을 겨냥하여 계육과 수박의 예약거래를 추진한다. aT 사이버거래소는 지난해 절임용 김장배추 예약거래를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사전예약 주문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6일까지로 aT 사이버거래소 쇼핑몰(www.eatmart.co.kr), CJ오쇼핑의 오마트(www.omart.com), 11번가(www.11st.co.kr)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공급가격은 시장추정가격 대비 30~50% 싼데, 무항생제 오골계가 마리(5호)당 5,900원, 무항생제 신선계육이 마리(1kg)당 8,500원, 친환경수박이 통(7~8kg)당 11,900원이며, 택배비는 별도이다.


□ 이번 예약거래 상품은 모두 일반상품보다는 안전성을 강화한 상품으로 사전에 공급계약을 체결함으로서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싼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 aT는 “정부 물가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예약거래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절임배추 예약거래는 배추의 파종시기 이전에 상품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