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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과 TV 홈쇼핑의 만남”
  • 작성일Thu Jun 07 10:14:39 KST 2012
  • 조회수1491

aT-롯데홈쇼핑 제휴, 온라인 우수 농수산물 홈쇼핑 판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롯데홈쇼핑(대표이사 강현구)은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지역 우수 농수산물 직거래 활성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aT는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물 상품 소싱을 적극 지원하고, 롯데홈쇼핑은 주간 단위로 정기적인 방송을 편성함으로써 우리 농수산식품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 aT 사이버거래소에서 거래중인 농수산물 중 우수 지역 농수산물을 선별해 주 1회, 연간 52회 가량 홈쇼핑에 방송할 예정이며, 연간 100억여원의 거래가 예상된다. 첫 공동기획 행사로 7일부터 홈쇼핑 방송을 통해 하동매실을 판매하고 구매고객에게는 매실원액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 또한 양사는 농수산물 산지조직의 수익성 증대와 경영 개선에 기여하고자 물가안정을 위한 각종 할인 판매와 품목별 방송 수수료 인하(5∼10%), 대금지급기일 단축(40일→20일) 등에도 협조할 예정이다. 


□ 무엇보다 aT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농수산물 온라인 쇼핑몰과 TV홈쇼핑의 결합을 시도할 방침이다. 시즌별로 인기 농수산물을 주간 단위로 홈쇼핑과 인터넷을 통해 동시 판매함으로써 인터넷과 홈쇼핑이 결합된 새로운 유통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 aT 김재수 사장은 “농업 분야도 인터넷뿐 아니라 스마트TV 등을 활용한 판로확대를 준비해야 한다”면서 “지금은 홈쇼핑과 인터넷 동시판매 수준이지만 점차 판매 및 결제방식을 홈쇼핑, 모바일, 인터넷이 상호 연계된 형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aT가 운영중인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는 현재 4,050여개 공급업체가 등록되어 4,500여억원이 거래 중이며, 올해 총 거래액이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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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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