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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외식․급식시장 통해 식재료 수출 확대”
  • 작성일Wed May 16 09:40:15 KST 2012
  • 조회수1911

aT, 미국 및 일본 외식‧급식 시장 개척방안 연구결과 발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식품 수출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미국‧일본 외식‧급식 시장 개척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 이번 연구는 현재의 수출지역 편중 및 한정된 수출품목에서 오는 한계를 극복하고 2017년 까지 수출 300억 불의 달성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해외 외식‧급식 시장 개척을 통한 B2B식재료의 수출확대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 이 연구에는 B2B식재료의 정의, 국내외 외식‧급식업체 산업의 현황, 유망상품 및 현황, 일본과 미국의 외식‧급식 시장구조 및 조달‧분배 시스템에 대한 정보, 이를 바탕으로 한 외식‧급식 수출산업 전략 및 육성 로드맵 등의 다양한 자료들을 담고 있다.

 

□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하여 해외 외식‧급식 시장의 현황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식재료 수출을 원하는 업체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 이번에 발간된 ‘미국, 일본 외식‧급식 시장 개척 방안’ 자료집은 aT 농수산물무역정보 사이트(http://www.kati.net)에 e-book 형태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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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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