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일본 대형유통업체 연계한 활전복 판촉전 개최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산 활전복의 홍보를 위해 일본 현지에서 대형유통업체와 연계한 판촉전을 개최했다.
□ aT는 4월 30일 일본의 대형유통업체인 이온리테일의 관동권 60개 전 점포와 연계해 전복회, 버터구이 등 시식판촉을 통해 전복 조리방법, 요리법 등을 적극 홍보한 결과 일반 소비자 대상 고품질의 한국산 전복을 구매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 또한 aT는 시식판촉 이외에도 한국식 전복죽 요리 레시피 및 전복회를 만들기 위한 손질방법 안내자료 등을 배포함으로써 전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 일본에서 전복은 희소성 높은 고가품으로 현지 호텔 및 외식업체 중심으로 거래가 주로 이루어지는 만큼 이번 한국산 활전복 시식판촉행사는 일반 소비자 대상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전복 수출의 98%를 차지하는 일본의 전복 시장은 연평균 36.6%의 증가율을 보이며 급증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는 7천만 달러가 수출될 것으로 예상되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한국산 전복은 맛뿐만 아니라 영양적인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면서 “이번 판촉전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산 활전복이 일본 주류시장대상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