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2012 싱가포르식품박람회 참가
  • 작성일Mon Apr 16 09:21:41 KST 2012
  • 조회수1906

동남아시장 진출확대, 한국식문화 홍보로 한식 전파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식품의 동남아지역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17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 에서 개최되는 ‘2012 싱가포르식품박람회(Food Asia)’에 참가한다.

 

□ 올해로 18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63개국 2,600여 업체가 참가하고 91개국 4만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하는 동남아지역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서 한국식품의 동남아시장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 한국관에는 24개 업체가 참가하며 버섯, 딸기, 인삼, 음료, 스낵류, 냉동식품, 면류 등 동남아시장 진출이 유망한 상품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식문화홍보관을 설치하여 불고기, 잡채, 김밥 등 한식홍보활동도 할 계획이다. 전문 요리사를 활용하여 한국관 전시상품을 활용한 한식 시연행사를 통해 한국상품과 식문화를 동시에 알려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동남아 시장은 최근 일고 있는 K-pop 열풍 등 한류붐을 활용한 한국식문화와 한국식품의 현지 보급 확대 등 동남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한국식품 고유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동남아시장의 수출확대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