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도쿄에서 첫 고려인삼 학술 세미나 열려
  • 작성일Fri Oct 07 13:37:30 KST 2005
  • 조회수7236

‘웰빙식품’이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의 식품 수입국인 일본에서 고려인삼 학술세미나가 처음으로 개최되어 “최고의 웰빙식품인 고려인삼”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 : 사장 정귀래)는 10월 7일 고려인삼의 정확한 효능과 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일본 도쿄 소재 스파이라루(SPIRAL) 홀에서 ‘2005년 한국고려인삼 학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현지의 인삼 수입 · 판매상, 의(약)학계, 유관기관, 언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인삼의 약리효능과 생리활성 성분’(고려인삼학회 회장 최광태) ‘약용인삼의 암 전이억제효과’(토야마대학 이쿠오 박사) 등 2편의 주제가 발표되어 각종 질병예방과 치료 및 건강유지에 필요한 연구결과를 비교적 알기 쉽게 소개함으로써 고려인삼을 알리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요리왕 미찌바 록사브로씨를 초청해 고려인삼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함으로써 흥미를 배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인삼제품의 시음, 시식 및 고려인삼 홍보 영상물 상영 등 부대행사가 이어져 한국의 고려 인삼에 대한 ‘오인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한편, aT의 윤장근 가공수출팀장은 “이번 세미나의 성과를 바탕으로 고려인삼의 일본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홍보, 판촉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뉴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