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20일 2박3일간, 교육비 및 숙박비 국고 전액 지원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4월 18~20일 2박3일간 수원에 위치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수산물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 2010년 처음 개설되어 올해로 3년째를 맞는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의 수산물 마케팅 과정은 수산물 도매시장 종사자, 수협 임직원, 영어법인・수산식품업체 임직원, 수산 관련 공직자 등 수산물 생산 및 유통과 관계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식비를 제외한 교육비 및 숙박비는 국고에서 전액 지원된다.
□ 소비자 트렌드 파악과 브랜드 개발,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등 수산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다양한 강의를 2일간 학습한 후 마지막 날에는 조별로 직접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는 실전 워크숍을 통해 3일간의 교육내용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며 현업으로 돌아가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이번 교육과정의 목표이자 특징이다.
□ 또한 정부의 수산물 유통정책 방향과 수산물 포장기술 및 패키지 디자인 방법, 신상품 개발 방법 등 실무 종사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도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관심을 끈다.
□ 윤장근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산물 업계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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