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수산식품 생산에서 수출까지 일괄관리체계 도입”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수산업 선진화 및 어가소득 증대를 위해 2012년 수산물 수출선도조직사업자를 모집한다.
□ 수출선도조직 사업자로 선정된 업체는 생산부터 수출까지 일괄관리체계 구축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비의 70%(1억원 이내)의 수출활성화 지원을 받게 된다.
□ 미국 등에서 김, 굴 등 수산물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아져 소비가 확대되어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바이어가 요구하는 안전성과 안정적 공급체계를 해결하기 위해 김, 넙치, 굴, 전복 4개 품목에 대해 수출선도조직 육성사업을 올해 처음 도입하였다.
□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aT 홈페이지(www.at.or.kr) 및 aT 무역정보사이트(www.kati.net)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3월 23일(금)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aT 수산임산수출팀(02-6300-1494)로 문의하면 된다.
□ 김재수 aT 사장은 “수산물 생산이 어획 위주에서 양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시장교섭력을 가지고 안전하고 규모화된 공급능력을 갖춘 우수 수출업체를 육성하여 수출목표 100억불 달성의 토대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