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동경식품박람회 참가
  • 작성일Fri Mar 02 09:22:08 KST 2012
  • 조회수1569

aT, 일본 1․2위 유통업체 초청해 집중 수출상담 진행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식품의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의 수출확대를 위해 6일부터 9일까지 동경에서 개최되는 ‘2012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2)’에 참가한다.

 

□ 올해로 3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60개국 2,400여 업체가 참가하고 8만명의 바이어가 내방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서 한국식품의 일본시장 수출확대를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 이번 박람회에서는 aT와 MOU가 체결된 일본 제1위의 유통업체 이온(AEON), 제2위 유통업체인 유니(UNY), 중상류층 고급매장인 도큐스토어(TOKYU STORE) 등을 초청, 한국관내 상주 상담실을 운영하고 참가업체와의 사전 상담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성과가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관에는 119개 업체가 참가하며,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막걸리부터 일본 방사능 사태에 따른 대체품목으로 유망한 라면, 생수 등 한국식품 전반을 전시할 예정이다.

 

□ 일본은 우리 농식품의 최대 수출시장으로 지난해 2,374백만불의 수출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26% 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김, 라면, 막걸리, 전복, 생수 등은 전년대비 30%이상의 수출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지속되는 K-Pop 열풍 등의 호재와 맞물려 더 많은 품목의 수출증가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일본에서 대두되고 있는 식품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현지 식품 트랜드 및 정책 등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한국산 식품의 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이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금년 농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