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아프리카 겨냥한 과즙음료 등 적극 홍보
□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식품의 중동지역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2012 두바이식품박람회(Gulfood 2012)’에 참가한다.
□ 올해로 1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120개국 3,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150개국 6만명의 바이어가 내방하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서 한국식품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 한국관에는 20개 업체가 참가하며 인삼, 음료, 스낵류, 냉동식품, 면류 등 중동시장 진출이 유망한 상품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아열대 지역에 위치한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기후특성을 고려해 한국음료 특별홍보관을 운영한다. 현지 기후에 적합한 알로에음료, 과즙음료 등 음료 셀프시음대를 설치하고 한국음료를 적극적으로 소개하는 등 중동 현지인 시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중동 지역은 식생활의 서구화되면서 가공식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네슬레, 아지노모토 등 다국적 회사들도 기존의 현지 공장을 증설하거나 할랄식품 인증을 취득하는 등 중동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한국식품 고유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중동시장의 수출확대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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