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수출촉진과 식품산업육성 본격추진”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사명변경 및 사업영역 확대에 따른 중장기 전략을 밝혔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6일 향후 중점추진전략 등을 담은 ‘aT 중장기 전략경영계획’을 발표했다. 농수산물유통공사법 개정안이 작년 6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올해 1월 26일부터 공사명칭이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로 바뀌고 신규사업이 확대됨에 따른 것이다.
□ aT는 중장기 전략경영계획에 따라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농수산식품산업육성 전문 공기업’을 청사진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성장동력 확대(New Markets UP) ▲사업전문성 강화(Business Expertise UP) ▲글로벌 역량강화(Global Capability UP) ▲경영혁신 제고(Organization Innovation UP) 등 4-UP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 aT는 성장동력 확대를 위해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를 신설해 식품산업 육성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국가곡물조달사업, 주요 농수산물 수급예측‧관리 등을 통해 수급안정기능을 강화한다. 또한 수출전략품목을 집중 육성하는 등 수출 100억불 시대를 주도하는 동시에, 사이버거래소를 선진 유통모델로 정착시켜 농수산물 유통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 특히,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과 우리 식문화의 세계화, 식품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곡물의 안정적 조달을 종합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전략을 구사하기로 했다.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aT는 해외거점조직을 현재 6개국 9개소에서 2016년까지 12개국 20개소로 확대하고, 글로벌 전문가 육성과 글로벌사업 네트워크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우리 농식품산업의 성장과 도약을 뒷받침하기 위한 중장기전략을 수립했다”면서 “수급안정, 수출확대 등 사업전문성 강화뿐 아니라 경영혁신 제고를 위해 성과와 능력중심의 인재관리, 윤리 투명경영, CSR 확대 등 지속가능경영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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