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외식기업 CEO 조찬간담회 개최
  • 작성일Mon Dec 12 10:55:17 KST 2011
  • 조회수2319

aT, 외식산업 진흥을 위한 업계 의견수렴

 

□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식품‧외식산업 진흥을 위한 업계 의견수렴을 위해 13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외식기업 및 관련 학회, 협회 초청 조찬간담회를 개최한다.

 

□ 이번 간담회는 정부의 외식산업진흥 정책방향을 업계와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한국 외식산업발전 방향과 현장의 애로사항 등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모임에는 원앤원, 이목원, 옛골토성 등 외식기업 대표와 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 한국외식경영학회(회장 조춘봉)가 참석한다.

 

□ 국내 외식산업의 규모는 약 70조원으로, 매년 24조원의 부가가치를 유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160만명의 일자리 제공, 식재료 소비를 통한 농수산업 활성화 등 외식산업의 파급효과와 중요성이 날로 커져감에 따라 정부는 지난 3월 ‘외식산업진흥법’을 제정해 외식산업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한바 있다.

 

□ 김재수 aT 사장은 “공사는 내년 1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 사명을 변경하고 식품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영역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라면서 “이번 만남이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해 민관이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오늘 모아진 의견은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