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막걸리, 김치 등 수출유망품목의 현지 소비 확대 기대”
□ 중국 매체 영향력 1위인 종합채널 CCTV에서 최초로 한국 농식품 홍보광고가 방영된다.
□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수출확대를 위해 25일까지 막걸리, 유자차, 홍삼, 김, 김치 등 주요 수출유망 농식품 홍보광고를 실시한다. 특히 중국 관영 채널 중에서 파급효과가 가장 큰 CCTV1 채널과 드라마 ‘대장금’ 방영으로 한류열풍의 시발점이 된 호남위성TV에서 광고가 방영돼 홍보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 올 3월 일본대지진에 따른 방사선 영향으로 수입 금지된 일본식품과 대만음료 가소제 성분검출에 따른 대만식품 구매기피 현상과 맞물려 한국산 대체효과도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농식품의 대중국 수출은 11월말 현재 전년 대비 52.1% 증가한 10억5천만달러로 급속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 상하이 aT센터 전기찬 지사장은 “중국의 최대명절이자 수입식품 소비가 왕성한 춘절을 앞두고 중국 내 최고 영향력을 지닌 채널에서 한국 농식품 광고가 방영됨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농식품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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