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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재료 직거래 통해 외식산업 발전을”
  • 작성일Mon Nov 21 09:57:26 KST 2011
  • 조회수1856

aT,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2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사)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와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양측은 외식 식재료 온라인 직거래에 협력키로 하고, 이를 위해 aT가 운영 중인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2009년 설치된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는 2010년 1,755억원의 거래를 유치했으며, 2011년에는 거래규모가 6,000억원에 달할 예정이다.

 

□ aT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외식업체의 온라인 직거래 참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소형 음식점도 직거래 참여를 통해 약 5~10% 원가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물가안정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 2009년 기준으로 국내 외식업 규모는 70조원으로 전체 식품산업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나, 총 58만개소 중 매출액 1억원 미만이 66.7%, 5인 미만 사업장이 89.6%를 차지하는 등 규모의 영세성으로 인해 성장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정부는 올해 외식산업진흥법을 제정하고, aT를 집행기관으로 명기해 식품산업진흥 기본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 김재수 aT 사장은 “외식업체의 온라인 직거래가 늘어나면 외식업계가 가격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소비자물가도 안정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외식산업이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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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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