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인기 활용해 국내 외식메뉴 적극 홍보
□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동남아시아권 외식프랜차이즈 진출 확대를 위해 3~5일 호치민에서 열리는 ‘베트남 국제 프랜차이즈박람회(VIETSF 2011)’에 참가한다.
□ ‘VIETSF 2011’은 베트남의 경제 수도로 불리는 호치민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로 동남아시아는 물론 중동, 유럽, 호주 등에서도 참가하는 프랜차이즈 전문박람회이다. aT는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김용만)와 함께 춘천닭갈비 등 5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한국관을 개설해 국내 외식업계의 해외진출을 위한 활발한 상담을 벌일 계획이다.
□ 베트남은 지난 2007년 우리나라와 한-ASEAN FTA가 발효된 주요 교역상대국으로 소비력이 강한 젊은 층이 많고, 양질의 노동력이 풍부하다는 점 등에 힘입어 외식프랜차이즈 확산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우리나라 드라마, 가요 등의 인기에 힘입어 한류가 크게 유행하고 있으며, 건강식에 관심이 많아 한식에 대한 선호도도 높은 편이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이번 박람회가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베트남에 한국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국내 외식업계의 동남아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