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두, 싱가포르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가 추진하는 "외식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지원사업"이 동남아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 삼겹살 프랜차이즈 "꽁돈"으로 알려진 (주)위두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싱가포르 "JP 페퍼다인 그룹(JP Pepperdine Group)"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특정 국가나 지역에 프랜차이즈 판권을 사고파는 계약을 뜻한다.
□ 이번 계약은 aT가 지난 9월 지원했던 "싱가포르 프랜차이즈박람회"에 한국관 참가를 통해 결실을 맺었다. (주)위두는 국내산 식재료 수출 및 로열티를 제공받는 대가로 30만 싱가포르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 특히, JP 페퍼다인 그룹이 소스류 및 양념류 등 국내산 식재료를 (주)위두로부터 직접 공급받기로 함에 따라 연간 250만 싱가포르달러(23억원) 상당의 추가 수출효과도 기대된다. 1967년 창립한 JP 페퍼다인 그룹은 연 매출액 181억원 규모의 중견 외식기업으로 싱가포르 내에 5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꽁돈은 싱가포르 국민들이 선호하는 칠리소스를 삼겹살에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브랜드”라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외식브랜드가 동남아에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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