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해로즈 백화점에서 한식조리 시연행사
  • 작성일Mon Sep 19 11:38:34 KST 2011
  • 조회수2739

우리 식재료, 주방용품도 함께 선보여


□ 영국 해로즈(Harrods)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한식메뉴가 선보인 데 이어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식조리 시연행사가 열린다.


□ 이번 시연행사는 해로즈 백화점 주방용품 판매장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매일 2회씩 실시된다. 이는 지난 3주간 주영한국대사관과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농수산물유통공사(aT)와 한식재단 주관으로 이뤄진 백화점 내 한식메뉴 판매에 이은 후속행사이다.


□ 5성급 호텔 출신의 한식 요리사가 직접 불고기, 갈비, 도미찜, 파전 등 인기메뉴를 시연하며 행사는 첫날부터 성황을 이뤘다. 모여든 고객들은 요리가 완성되는 순간에는 박수를 보내기도 하고, 시연회 이후에는 만들어진 요리를 함께 시식하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 얼마 전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도미찜을 처음 먹어본 영국인 엠마(Emma) 씨는 ";도미찜의 조리법이 매우 궁금했는데 시연회가 있다고 해서 다시 백화점을 찾았다";고 말했다. 앤(Ann) 씨도 ";친구들과 푸드코트에 들렀다가 한국의 갈비요리를 맛보고 스테이크와 또다른 맛에 반했다";면서 ";가족들에게도 직접 요리를 해주고 싶어서 오게 됐다";고 밝혔다. 푸드코트 메뉴에는 없었지만, 피자보다 화려하면서도 각종 해산물, 파 등 건강재료가 듬뿍 담긴 해물파전에 대한 인기도 뜨거웠다.


□ 특히 이번 시연행사에서는 우리 식재료와 유럽수출이 유망한 한국의 주방용품, 식기류 등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한식 홍보차원을 넘어서 한식세계화가 우리 농산물과 주방용품의 시장개척과 연계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해로즈 주방용품 판매 담당자에 따를 경우 ";금번 시연회에 전시된 한국 주방용품의 경우 해로즈에서 팔리고 있는 다른 주방용품들과 디자인, 기능, 품질 면에서 전혀 손색이 없으나 브랜드가 조금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브랜드파워만 좀 더 키워준다면 우리 주방용품들의 해로즈 입점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 해로즈 백화점 마케팅 담당자 패트릭(Patrick) 씨는 ";한식홍보행사 개막식 때 한국식 카나페로 제공된 ';갈비를 얹은 상추쌈';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며 ";이번 행사는 한국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잘 표현된 성공적인 마케팅";이라고 평가했다.


□ 백화점에서 판매된 한식메뉴 조리를 맡았던 김상철 요리사는 ";예상 판매량에 따라 준비한 식재료가 금세 동이 나서 담당자가 추가주문에 애를 먹었을 정도";라고 전했고, 해로즈 백화점 다니엘(Daniel) 수석쉐프도 ";한국음식은 끝맛이 살아 있어 분명히 영국 시장에서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 주영한국대사관 이호현 상무관은 ";런던에는 2개의 대형한인마트가 있어 식재료 조달이 용이하고,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한식당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 유럽최대의 한식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는 좋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최근 유럽에 상륙한 K-POP 등 한류바람과 내년 런던올림픽은 대대적인 한식붐을 일으키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김기홍 aT 로테르담 지사장은 ";한국 식문화 전파가 식재료, 주방용품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한식 홍보행사가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주영대사관․aT․한식재단은 금번 해로즈백화점 한국특별전(';프리미엄 코리아';, 8.28~9.24) 기간동안 백화점 정문 입구 스크린에 ';무한도전';의 비빔밥 홍보동영상을 상영하고, 백화점 차량에도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런던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한식을 홍보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