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고기버거, 미숫가루음료 등 외식메뉴 홍보
□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동남아시아권 외식프랜차이즈 진출 확대를 위해 8~10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11 싱가포르 프랜차이즈박람회(FLAsia 2011)';에 참가한다.
□ ';FLAsia 2011';은 프랜차이즈 전문박람회로 동남아시아는 물론 인도, 중동 등에서도 참가하는 아시아의 허브박람회이다. aT는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함께 롯데리아, 보스바비큐, 꽁돈, 카페베네 등 4개 업체가 참가하는 한국관을 개설해 불고기버거, 미숫가루음료 등 한식세계화를 겨냥한 품목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 한국관은 박람회장 입구 바로 전면에 배치되는 VIP 부스이며, 참가업체들은 최근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내 한류문화 확산에 발맞춰 한식관련 메뉴를 적극 홍보하고, 프랜차이즈 가맹계약도 따낸다는 계획이다.
□ 싱가포르는 중국계, 말레이계, 인도계 등 다민족 문화를 배경으로 외식산업이 발달했으며, 우리나라와는 지난 2006년 FTA협정이 발효된 주요 교역상대국이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싱가포르는 ';동남아의 쇼윈도';라 불릴 정도로 각국의 상품과 서비스가 집결된 곳";이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한국의 음식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국내 외식업계의 동남아 진출을 확대하는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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