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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인들도 “한국식품 좋아요”
  • 작성일Fri Aug 19 10:16:57 KST 2011
  • 조회수1762

aT, 대형마트 ASDA 33개 매장서 한국식품 판촉행사 실시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유럽 현지인 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9일부터(현지 시각) 영국 대형유통업체인 ASDA와 연계해 한국식품 판촉행사를 시작했다.


□ 주말을 중심으로 한달여 동안 진행될 이번 행사는 한-EU FTA 체결 직후 처음으로 주문해 들여온 한국식품들로 구성된 대규모 판촉행사로 ASDA 33개 매장에서 실시된다. ASDA는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 계열로 영국 내 보유 매장만 500여개가 넘는다.


□ 판촉행사 기간 동안 33개 전 매장에서 한국식품 시식행사도 계속된다. 매장에서 컵라면을 시식한 직장인 피터(Peter)씨는 ";매콤한 한국의 라면 맛에 반했다";면서 ";가끔 간단히 끼니를 해결해야 할 경우 적합한 것 같다";며 한 박스를 구입했고, 아이들을 위해 초코파이를 구입하는 영국 주부들도 있었다.


□ aT는 2009년 이후 현지 마켓 진입을 확대하기 위해 바이어 및 벤더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판촉행사 지원 등 마케팅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최근 현지인들의 한국식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대형마켓 입점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평가된다.


□ aT는 이번 행사 이후 8월말부터는 릴레이 형태로 독일 전역에서 REAL 마켓 판촉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프랑스 Leclerc 매장과 동유럽 TESCO와의 판촉행사도 협의 중에 있다. 또한 9월에 예정된 프랑크푸르트 박물관축제 등 지역축제에서 한국식품 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축제에 참가한 소비자들에게 한국식품을 알리고, 지역 내 한국식품 판매매장 안내를 통해 판촉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이번 ASDA 입점은 유럽 지역 대형마트 진입의 모범적인 사례로 볼 수 있으며, 현재 다른 국가에서도 입점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유럽에서 한국식품을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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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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