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해외 5개국 조리사, 국내서 한식 교육
  • 작성일Fri Jul 08 09:22:30 KST 2011
  • 조회수2739

- 농식품부·aT ";향후 현지에서 한식 전문강사로 활동할 것"; -


□ 해외 한식당 등에 종사하는 한식 조리사를 위한 교육이 국내에서 진행된다.


□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는 11일부터 20일까지 해외에 거주하는 한식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한식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5개국 36명의 조리사들은 앞으로 현지 한식 조리사들을 교육하는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 이번 한식교육을 위탁 진행하는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는 정통한식부터 퓨전한식까지 다양한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롯데, 신라 등 국내 특급호텔의 조리 시스템을 견학하고 쉐프의 시연을 보는 동시에, 한국의집, 품서울 등 한식당도 직접 둘러보게 된다.


□ 특히 마지막날인 20일에는 10일간의 교육을 토대로 유럽, 중화권, 아시아 등 각 권역별로 유망 한식개발에 대한 워크숍을 갖고, 언론사, 주한외교사절단 부인회 등을 초청해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한식메뉴를 선보이는 ';한식품평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한류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2009년부터 해외 한식당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문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전 세계에 한식의 참맛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