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국산 ‘生블루베리’ 일본 유기농시장 첫 진출
  • 작성일Tue Jul 05 09:52:26 KST 2011
  • 조회수2074

- aT ";4개월간 직접 세일즈활동 결실 … 가격 높지만 품질경쟁력"; -


□ 한국산 생(生)블루베리가 일본 유기농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는 유기농 생블루베리 500kg이 6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일본에 수출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블루베리가 소량 수출된 적은 있었으나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JAS유기인증';을 취득한 국산 유기농 생블루베리가 수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aT는 지난 3월부터 4개월에 걸쳐 (주)이지인터내셔널(대표 양재영)의 생블루베리에 대한 직접 세일즈활동을 벌였다. aT는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에 참가해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고, 이들을 국내로 초청해 재배시설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펼쳐왔다.


□ 당초 바이어들은 4~9월 일본으로 수입되고 있는 미국산 블루베리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반응이었으나, 국내 생산지를 직접 둘러본 후에는 ";블루베리의 당도가 높고, 신속한 냉장저장을 통한 신선도 유지가 뛰어나 경쟁력이 있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이번에 수출된 물량은 동경 지역 대형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aT 관계자는 ";블루베리는 국내에서도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매년 재배면적과 생산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향후 2~3년 내에 과다공급될 수도 있음을 감안해 지금부터 수출시장을 개척하려 한다";면서 ";국산 블루베리가 일본 ';JAS유기인증';을 취득하는 등 품질이 월등한 만큼 향후 일본이 수입하고 있는 미국산을 점차 대체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