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싱가포르 특급호텔서 한식 홍보 행사
  • 작성일Fri Jun 24 09:26:16 KST 2011
  • 조회수2496

- 농식품부·aT ";해외 특급호텔에 한식메뉴 보급 박차"; -


□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는 24일 저녁 싱가포르 5성급 호텔인 ';Conrad Centennial Singapore';에서 현지 오피니언리더 등 200인을 초청해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 이번 행사는 Conrad 호텔의 뷔페식당 ';오스카(OSCAR)';에서 한국 음식을 소개하는 한식 프로모션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Conrad 호텔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한국음식을 조사한 뒤 내년부터 한식을 정식 메뉴에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 18~26일까지 계속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한식은 독립스탠드를 갖추고,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에서 파견된 3인의 요리사가 불고기, 잡채, 김치, 생선전 등 20여 가지 메뉴를 직접 만들어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 농식품부와 aT는 Conrad 호텔에 현지 음식전문기자 10여명을 초청해 한식을 홍보하는 한편, 싱가포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요리교실';을 열어 한식교육도 실시했다. aT는 작년부터 홍콩의 하버그랜드와 아일랜드 샹그릴라, 카오롱 샹그릴라 등의 특급호텔에서 한식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이들 중 일부는 한식을 주메뉴(master)로 채택하기도 했다.


□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해외 특급호텔에 한식메뉴가 확산되면서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홍콩과 싱가포르뿐 아니라 유럽 등 다른 지역의 특급호텔을 통해서도 한식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