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수출용 돈육 열처리 가공품 개발’ 완료보고회
  • 작성일Thu Jun 23 14:01:10 KST 2011
  • 조회수2647

- aT ";일본, 홍콩 수출 가능한 12개 제품 개발"; -


□ ';돈육 열처리 가공제품 개발'; 완료보고회가 28일 경기도 군포시 (사)한국 육류유통수출입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 이번 연구는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와 양돈수급안정위원회(위원장 이환원)가 (사)한국육류유통수출입협회에 의뢰한 것으로 돼지 콜레라 및 구제역 발생 시에도 수출할 수 있는 돈육 열처리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실시됐다.


□ 개발된 제품은 일본 내 소비량이 많은 돈가스, 소시지, 햄, 베이컨 등 12개이다. 특히 일본 소비자들의 한국산 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인삼 성분이 가미된 소시지 등도 개발됐다. 12개 개발제품은 일본 바이어와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켓테스트를 가진 결과, 일본산 제품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 이밖에도 이번 연구에서는 한국산 돈육가공품의 수출 애로사항, 수출경쟁력 방안 등도 함께 다뤄졌다. aT는 개발제품의 상품화 등 연구결과를 담은 책자를 보고회 현장에서 배포하는 한편, 향후 관련기관 등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 하영제 aT 사장은 ";이번에 개발된 제품들은 일본 및 홍콩 등 주력시장에 시험 수출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연구를 계기로 열처리 돈육가공품의 핵심시장인 일본, 홍콩 지역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