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 소비촉진 및 화훼산업육성 행사 개최 … ";거점도매시장 발돋움"; -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가 운영하고 있는 양재동 화훼공판장이 개장 20주년을 맞는다.
□ aT 화훼공판장은 1991년 6월 26일 국내 최초의 공영 화훼도매시장으로 개장한 이래, 지난해 연간 경매액 982억원을 기록하는 등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는 전국 6개 화훼공판장 전체 경매액 중 43% 수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 특히 지난 20년간 전자경매에 의한 등급별 가격차별화 등 선진 경매시스템을 도입하고, 습식유통 시범사업, 사전주문거래제도 도입, 화환제작 실명제 실시 등 화훼류 유통 개선을 통해 화훼농가의 판로확대 및 소득증대를 뒷받침해 왔다.
□ aT 화훼공판장은 개장 20주년을 맞이하여 6월 23~28일에 걸쳐 꽃 소비촉진 및 화훼산업육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연다. 24일에는 화훼공판장에서 기념식을 갖고 aT센터에서 ';화훼산업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또한 원예체험 교실, 꽃꽂이 전시회, 부케쇼, 꽃그림 전시회, 화훼장식 청소년 기능경기대회 등 꽃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 하영제 aT 사장은 ";개장 20주년을 계기로 화훼공판장의 경매취급 물동량을 획기적으로 높여 전국 화훼도매시장의 거점시장으로서 육성시켜 나갈 것";이라며 ";꽃 소비촉진 생활화 운동 확산과 화훼 수출확대를 통해 화훼농업인의 소득증진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