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네덜란드 공항에 대형 스크린광고 및 홍보부스 설치 -
□ 유럽 4대 공항 중 하나인 네덜란드 스키폴공항에 한국음식을 알리는 대형 스크린 광고가 걸린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연간 유동인구가 4,600만명에 달하는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에 4월부터 9월까지 한국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형 스크린광고를 실시한다. 대형 스크린은 출국 심사대를 통과한 뒤 식당, 카페테리아 등 휴게시설이 집중된 중앙 라운지에 위치하고 있어 홍보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 또한 aT는 단순한 광고에 그치지 않고 공항 측과의 협의를 통해 이동식 한국식품 홍보부스를 마련, 공항 이용객들에게 직접 맛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시식행사는 유럽에 수출되는 면류, 음료류, 스낵류, 소스류 등을 위주로 실제 소비촉진과도 연결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 aT는 2009년에 영국 현지인 마켓인 ASDA에 한국식품을 성공적으로 입점시킨 이후 독일 REAL 마켓에도 한국식품 입점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홍보행사는 한국식품이 유럽 현지시장에 전파되는데 시너지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 김기홍 로테르담 aT센터 지사장은 ";유럽에는 아직 한국식품을 모르는 잠재 소비자가 매우 많다";면서 ";이번 홍보행사의 효과를 분석해 앞으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에서도 이러한 홍보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