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버섯류 수출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 작성일Fri Apr 25 16:09:35 KST 2008
  • 조회수1426

 

우리 버섯류 세계시장 재패를 위하여 !

- 수출농가,업체들이 뭉쳐 「버섯류 수출협의회」 창립 -


4월25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사)전국버섯생산자협회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와 aT 농수산물유통공사가 후원하여 공장형 생산 및 수출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전국 생산농가와 업체 80명이 모여 「버섯류 수출협의회」를 창립한다


버섯류 수출확대 및 산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의기구 설립 필요성과 공감대는 그동안 수차례 전국 버섯류 수출농가와 수출업체들 간에 논의 되어 왔다.


우리 버섯류 생산량은 14만톤(15,708여 농가), 수출실적은 14백만불로 ';00년대비 280% 대폭 증가하였으며, 주요 수출대상국은 미국, 호주, 화란, 일본 등 20여 국으로 확대 추세이다.


이번 버섯류 수출협의회 창립을 통해 앞으로 버섯류 산업을 1단계 발전하기 위해농가와 업체의 계열화 수출전문조직을 육성 및 품질의 규격화와 고급화를 통하여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방안, 공정 경쟁의 질서 립, 아세안  등 새로운 시장개척 등에 대해 수출협의체를 중심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토론하여 하나하나씩 해결해 나아갈 것이다.


앞으로 수출협의회가 잘 운영되어 좋은 성과와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수출농가․업체의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노력을 결집하고 실천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aT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수출지원기관은 동 협의회를 적극 지원하여 16천여 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aT는 수출협의회가 정착 될 때까지 수출협의회의 사무국 역할 수행으로 머슴노릇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버섯류 수출협의회가 잘 운영되어 수출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버섯류 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농가소득을 높이는 역할을 하여 주시길 바란다.

 

버섯류 수출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첨부파일
  • DSC_23.JPG
작성자

뉴 ****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