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부․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최근 한․미FTA 체결 등 농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우리 농식품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적극적인 후원자 발굴의 필요성에 따라 금년도부터 우리농식품 주부홍보대사 ";그린미즈";를 시범적으로 모집․운영
◦ 주부 홍보대사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인터넷 활용능력이 우수하고, 사회적
인 활동이 왕성한 20 ~ 50대 주부를 대상으로 80명 모집
◦ 그린미즈란 우리농업을 상징하는 그린과 우리농식품을 애용하는 주부들이 모여 식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리농식품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 참여․평가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의미
□ 최근 소비자가 기업의 생산과 판매에 직․간접적으로 간여하는 소비자 주권적인 프로슈머마케팅이 새로운 제품 홍보수단으로 동원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들도 주부, 학생 등을 대상으로 모니터, 체험단, 홍보단 등의 명칭으로 프로슈머 마케팅을 기업의 생산 및 판매정책에 적용
◦ ';06년도 대한상공회의소 조사결과에 따르면 입소문 마케팅을 통한 제품구매 결정비율이 37%에 이르며, 특히 주부 간에는 효과가 배가되는 것으로 알려짐
□ 금번 선정된 주부 홍보대사는 우리농식품과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등 농림부․aT의 농식품 소비촉진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
◦ 주부 홍보대사는 우리농산물의 실질적인 구매력을 갖고 있는 주부로서 농식품을 직접 구매하여 요리와 시식을 통해 우리 식문화의 우수한 맛과 요리방법, 체험담 등을 주변에 홍보하는 프로슈머의 역할을 수행
◦ aT는 ';05. 3월부터 현재까지 요리사극 대장금에서 열연한 ";양미경";씨를 해외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일본, 미국 등에서 우리농식품의 해외수출 증대와 및 소비기반 확충을 위해 사업추진 중에 있음
□ 금번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될 계획이며, 1부에서는 주부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등을 실시하고, 2부에서는 농정정책에 대한 영상물 교육, 주부 홍보대사로서의 임무와 역할 등에 대한 전문가 교육이 진행될 예정.
□ aT(농수산물유통공사) 관계자는 주부 홍보대사가 앞으로 우리농업․농촌과 식품산업 육성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으며, 주부홍보대사 ";그린미즈";는 앞으로 국내 일반 소비자들에게 우리농업과 식문화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건전한 소비를 이끌어 나갈 리딩그룹(Leading Group)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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