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다양화․고급화되면서 파워브랜드농산물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농산물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파워브랜드구축 방법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상황에서, aT(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종합적성격의 농산물브랜드 책자인 『농산물브랜드의 모든것』을 국내최초로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농산물브랜드의 모든것』은 농산물브랜드 관련 국내 최고의 집필진이 참여하여, 농산물브랜드의 개념부터 구축, 인지도제고, 관리 및 평가, 브랜드농산물 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농산물브랜드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으며, 풍부한 사례를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브랜드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실무적용이 가능토록 했다.
그 동안 브랜드 서적이 일반 기업의 브랜드전략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는데 그침으로써, 농산물 브랜드전략을 위해 마땅히 가이드라인으로 삼고 실전에 접목시킬 수 있는 책이나 자료가 많이 부족했던 점을 감안할 때, 『농산물브랜드의 모든것』은 이러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가뭄 속의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박감춘 aT 유통교육원장은 ";농업인과 농산물유통종사자들이 이 책을 통해 농산물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확고히 하고 이를 실전에 접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도록 하기 위하여 『농산물브랜드의 모든것』을 발간하였다";고 말했다.
본 책자는 aT 홈페이지(www.aT.or.kr)에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뉴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4